Treavel

주변여행지

망향해수욕장

백사장 길이는 450m로, 울진읍에서 동남쪽으로 5km 떨어진 곳에 있다. 수심이 얕고 폭이 좁으며 파도가 심하지만 동해안의 해수욕장 가운데 수온이 가장 높고 주변이 조용하다.
왕피천이 바다로 흘러들어 담수욕도 즐길 수 있으며, 울창한 소나무숲은 산책하기에 좋다. 1985년 해수욕장으로 처음 개장한 이래 매년 7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장하고 있다.
바닷가 언덕 위에 관동팔경 가운데 제1경인 망양정이 있고 주변에는 성류굴(천연기념물 155)과 불영계곡·해안도로 등의 관광명소가 있어 관광을 겸한 피서지로 알려져 있다.

덕구온천

채수된 온천수는 노천탕으로만 이용하였으나 현대식시설을 갖춘 대중목욕탕으로 개발되었다. 주변에 호텔 및 콘도와 같은 숙박시설이 있으며, 성류굴, 나곡·후정·봉평해수욕장과 울진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교통은 삼척·강릉·포항으로 가는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그곳에서 온천동까지 가는 일반버스를 이용한 뒤 다시 4㎞ 정도 도보로 올라가야 한다.

왕피천계곡

왕피천은 주변에 높은 산과 절벽으로 둘러싸여 접근이 어려우므로 오랜 세월 때 묻지 않은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으며, 각종 희귀야생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환경청으로부터 생태환경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다. 보호구역 안에서는 야영, 취사 등의 행위가 금지되어 있으며, 때묻지 않은 야생 그대로의 지역으로 울진의 일부 구간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오지로 남아있다.

통고산 자연휴양림

시설로는 체력단련장, 물놀이장, 강의동, 급수대, 방문자 안내소,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의 집, 자연관찰로, 목공예전시실, 등산로, 산책로 등이 갖추어져 있다. 전체 구역 면적은 1억 5071만㎡이며, 등산로의 임도 시설 거리는 약 2.5㎞로, 정상까지의 소요 시간은 왕복 2시간 정도이다. 통고산은 금강소나무와 향토 활엽수가 생태적으로 잘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정상에서 발원하는 심미골 계곡의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통고산 등산로와 자연관찰로를 체험할 수 있다.

울진 엑스포공원

2005년 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의 주행사장이었던 곳을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부지면적 16만 5,289㎡(사용가능면적 68만 992㎡)의 청정지역으로,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왕피천이 흐르고, 수령 200년 이상의 소나무 1,000그루가 자생하고 있다. 전시관·영상관으로 구성된 친환경농업관과 아열대식물관, 허브체험관, 주공연장 등의 실내공간과 일반인에게 분양하는 주말농장·시골농장, 유기농경작지, 야생화관찰원, 자연예술동산, 생태터널 등의 야외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친환경농작물 수확체험행사와 주말장터 등도 운영된다.

민물고기 생태체험관

전설 속 실직국의 왕이 피난을 떠났다는 왕피천은 흔히 남한 땅 마지막 오지라는 찬사를 듣는다. 오염되지 않은 하천의 상류는 천연기념물로 보호받는 동식물의 천국이다. 은어와 수달, 수많은 야생화는 소중히 보호받아야 할 우리 생태의 보물이다. 왕피천 또 하나의 주인공인 연어는 가을날이면 산란을 위해 이곳을 찾는 자연의 장관을 보여준다. 불영계곡 입구 민물고기전시관은 연어를 포획하여 알을 얻고 부화시켜 봄이면 치어를 방류하는 곳이다.

객실 미리보기